[과학실험] 무한거울 마법상자 자작으로 만들어보기

Share on facebook
Facebook
Share on twitter
Twitter
Share on linkedin
LinkedIn
Share on print
Print

몇 주전 아이들과 무한거울 마법상자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Youtube에서 여러 동영상들을 시청해보니 나도 하나 만들어보고 싶어졌다. ^^;

나도 만들어보고 싶었다.

그래도 난 어른이니 아이들과 조금이라도 다르게 재료들을 각각 사와서 조립해보기로 했다.


1. 준비물은 ?

무한거울 마법상자 Kit에 있던 재료들을 각각 준비하면 된다.

다 더해보니 31,890원이다. Kit로 구매할 때 8,000원이었는데, 따로 따로 구매하니 4배 정도가 들어버렸다. 일일이 신경쓰지 말고 일단 해보자.


2. 결과물은 ?

Youtube에서 보는 것 처럼 미려한 마감은 쉽지 않다. 그래도 액자를 사용해서 밖에서 보이는 앞면은 최대한 깔끔하게 처리해보려고 했다.


3. 동작하는 동영상


남은 부품으로

LED바를 5m 짜리를 사는 바람에 무한거울 마법상자를 만든 뒤에도 LED바가 많이 남아 있게 되었다.

남는 LED바를 사용해서 아이방에 조명으로 달아주었다. 이것도 만족

  1. 어떤 색이건, 단색이건/여러색이건 관계는 없다. 난, RGB 3색 선택 가능한 모델을 Gmarket에서 구매했다. https://oneany.shop/BWY2If 5m에 15,720원이다. 하지만, LED를 켜고, 색을 변경하기 위해선 컨트롤러를 별도로 구매해야 한다.
  2. 단색 LED바는 반드시 Controller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여러 색깔을 표현할 수 있는 RGB LED바는 별도의 Controller를 통해 제어를 할 필요가 있다. 위의 Flexible LED 받 구매 시 옵션으로 구매하면 된다.
  3. 붙이면 반거울을 만들어주는 시트지이다.
  4. 비접착식은 5,820원, 접착식 시트지는 6,520원이다. 우리는 접착식이 편리하니 6,520원 짜리로 구매하자.
  5. 동네 철물점에서 1,000원에 구매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